23 lines
1.1 KiB
Markdown
23 lines
1.1 KiB
Markdown
# 63. Implement Settings Provider and Enemy Animation Toggle
|
|
|
|
## 1. 목표 (Goal)
|
|
- 적 공격 애니메이션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하고, 설정 화면에서 유저가 선택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.
|
|
- 전역 설정을 관리하는 `SettingsProvider`를 도입합니다.
|
|
|
|
## 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
|
|
1. **`SettingsProvider` 구현:**
|
|
- `lib/providers/settings_provider.dart` 생성.
|
|
- `enableEnemyAnimations` boolean 상태 관리 (기본값 false).
|
|
- `SharedPreferences`를 이용한 영구 저장(`settings_enemy_anim`).
|
|
2. **`main.dart` 등록:**
|
|
- `MultiProvider`에 `SettingsProvider` 추가.
|
|
3. **`SettingsScreen` UI:**
|
|
- `AppStrings`에 관련 텍스트 추가.
|
|
- SwitchListTile 위젯을 사용하여 설정 변경 UI 구현.
|
|
4. **`BattleScreen` 로직:**
|
|
- `_addFloatingEffect` 메서드 내에서 적 애니메이션 실행 전 `context.read<SettingsProvider>().enableEnemyAnimations` 확인.
|
|
|
|
## 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|
|
- 유저가 게임의 연출 빈도를 제어할 수 있음.
|
|
- 설정 관리의 기반이 마련됨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