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63_settings_enemy_anim.md

23 lines
1.1 KiB
Markdown

# 63. Implement Settings Provider and Enemy Animation Toggle
## 1. 목표 (Goal)
- 적 공격 애니메이션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하고, 설정 화면에서 유저가 선택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전역 설정을 관리하는 `SettingsProvider`를 도입합니다.
## 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
1. **`SettingsProvider` 구현:**
- `lib/providers/settings_provider.dart` 생성.
- `enableEnemyAnimations` boolean 상태 관리 (기본값 false).
- `SharedPreferences`를 이용한 영구 저장(`settings_enemy_anim`).
2. **`main.dart` 등록:**
- `MultiProvider``SettingsProvider` 추가.
3. **`SettingsScreen` UI:**
- `AppStrings`에 관련 텍스트 추가.
- SwitchListTile 위젯을 사용하여 설정 변경 UI 구현.
4. **`BattleScreen` 로직:**
- `_addFloatingEffect` 메서드 내에서 적 애니메이션 실행 전 `context.read<SettingsProvider>().enableEnemyAnimations` 확인.
## 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- 유저가 게임의 연출 빈도를 제어할 수 있음.
- 설정 관리의 기반이 마련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