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63_settings_enemy_anim.md

1.1 KiB

63. Implement Settings Provider and Enemy Animation Toggle

1. 목표 (Goal)

  • 적 공격 애니메이션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하고, 설정 화면에서 유저가 선택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전역 설정을 관리하는 SettingsProvider를 도입합니다.

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

  1. SettingsProvider 구현:
    • lib/providers/settings_provider.dart 생성.
    • enableEnemyAnimations boolean 상태 관리 (기본값 false).
    • SharedPreferences를 이용한 영구 저장(settings_enemy_anim).
  2. main.dart 등록:
    • MultiProviderSettingsProvider 추가.
  3. SettingsScreen UI:
    • AppStrings에 관련 텍스트 추가.
    • SwitchListTile 위젯을 사용하여 설정 변경 UI 구현.
  4. BattleScreen 로직:
    • _addFloatingEffect 메서드 내에서 적 애니메이션 실행 전 context.read<SettingsProvider>().enableEnemyAnimations 확인.

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
  • 유저가 게임의 연출 빈도를 제어할 수 있음.
  • 설정 관리의 기반이 마련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