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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. 아이템 풀 확장 및 접두사 시스템 (Item Pool Expansion & Prefix System)
1. 목표 (Goal)
- 아이템 풀을 다양화하기 위해
ItemRarity.normal(일반 등급)을 추가합니다. - 일반 등급 아이템의 드랍 확률을 가장 높게 설정하고, 새로운 무기 데이터(Short Bow, Long Sword)를 추가합니다.
- 일반 등급 아이템 생성 시 확률적으로 접두사(Crude, Old, High-quality)를 부여하여 스탯이 변동되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.
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Enum 및 설정 업데이트
ItemRarity:normal등급 추가 (가장 낮은 등급).ThemeConfig&ItemUtils:normal등급의 색상(흰색) 매핑 추가.ItemConfig:defaultRarityWeights를 수정하여 Normal 등급이 가장 높은 확률(50%)을 가지도록 조정.
데이터 추가 (items.json)
- 신규 무기:
short_bow(Tier 1, Normal)long_sword(Tier 2, Normal)
로직 구현 (ItemTemplate)
createItem메서드 수정:- Normal 등급 로직: 0~100 주사위를 굴려 접두사 부여.
- 0-25 (Crude/조잡한): 이름에 "Crude " 추가, 모든 스탯 -10%.
- 26-50 (Old/낡은): 이름에 "Old " 추가, 모든 스탯 -5%.
- 51-75 (Base): 변동 없음.
- 76-100 (High-quality/상급): 이름에 "High-quality " 추가, 모든 스탯 +10%.
- 스탯 계산 시
GameMath또는floor를 사용하여 정수형 유지.
- Normal 등급 로직: 0~100 주사위를 굴려 접두사 부여.
3. 결과 (Result)
- 초반부 아이템 획득의 다양성이 증가하고, 같은 아이템이라도 접두사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하여 파밍의 재미가 추가되었습니다.
normal등급 아이템이 자주 등장하여 기본적인 장비 수급이 원활해졌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