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53. 아이템 풀 확장 및 접두사 시스템 (Item Pool Expansion & Prefix System) ## 1. 목표 (Goal) - 아이템 풀을 다양화하기 위해 `ItemRarity.normal`(일반 등급)을 추가합니다. - 일반 등급 아이템의 드랍 확률을 가장 높게 설정하고, 새로운 무기 데이터(Short Bow, Long Sword)를 추가합니다. - 일반 등급 아이템 생성 시 확률적으로 접두사(Crude, Old, High-quality)를 부여하여 스탯이 변동되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. ## 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 ### Enum 및 설정 업데이트 - **`ItemRarity`:** `normal` 등급 추가 (가장 낮은 등급). - **`ThemeConfig` & `ItemUtils`:** `normal` 등급의 색상(흰색) 매핑 추가. - **`ItemConfig`:** `defaultRarityWeights`를 수정하여 Normal 등급이 가장 높은 확률(50%)을 가지도록 조정. ### 데이터 추가 (`items.json`) - **신규 무기:** - `short_bow` (Tier 1, Normal) - `long_sword` (Tier 2, Normal) ### 로직 구현 (`ItemTemplate`) - **`createItem` 메서드 수정:** - **Normal 등급 로직:** 0~100 주사위를 굴려 접두사 부여. - **0-25 (Crude/조잡한):** 이름에 "Crude " 추가, 모든 스탯 -10%. - **26-50 (Old/낡은):** 이름에 "Old " 추가, 모든 스탯 -5%. - **51-75 (Base):** 변동 없음. - **76-100 (High-quality/상급):** 이름에 "High-quality " 추가, 모든 스탯 +10%. - 스탯 계산 시 `GameMath` 또는 `floor`를 사용하여 정수형 유지. ## 3. 결과 (Result) - 초반부 아이템 획득의 다양성이 증가하고, 같은 아이템이라도 접두사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하여 파밍의 재미가 추가되었습니다. - `normal` 등급 아이템이 자주 등장하여 기본적인 장비 수급이 원활해졌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