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50_expand_item_pool.m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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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. 아이템 풀 확장 및 접두사 시스템 (Item Pool Expansion & Prefix System)

1. 목표 (Goal)

  • 아이템 풀을 다양화하기 위해 ItemRarity.normal(일반 등급)을 추가합니다.
  • 일반 등급 아이템의 드랍 확률을 가장 높게 설정하고, 새로운 무기 데이터(Short Bow, Long Sword)를 추가합니다.
  • 일반 등급 아이템 생성 시 확률적으로 접두사(Crude, Old, High-quality)를 부여하여 스탯이 변동되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.

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
Enum 및 설정 업데이트

  • ItemRarity: normal 등급 추가 (가장 낮은 등급).
  • ThemeConfig & ItemUtils: normal 등급의 색상(흰색) 매핑 추가.
  • ItemConfig: defaultRarityWeights를 수정하여 Normal 등급이 가장 높은 확률(50%)을 가지도록 조정.

데이터 추가 (items.json)

  • 신규 무기:
    • short_bow (Tier 1, Normal)
    • long_sword (Tier 2, Normal)

로직 구현 (ItemTemplate)

  • createItem 메서드 수정:
    • Normal 등급 로직: 0~100 주사위를 굴려 접두사 부여.
      • 0-25 (Crude/조잡한): 이름에 "Crude " 추가, 모든 스탯 -10%.
      • 26-50 (Old/낡은): 이름에 "Old " 추가, 모든 스탯 -5%.
      • 51-75 (Base): 변동 없음.
      • 76-100 (High-quality/상급): 이름에 "High-quality " 추가, 모든 스탯 +10%.
    • 스탯 계산 시 GameMath 또는 floor를 사용하여 정수형 유지.

3. 결과 (Result)

  • 초반부 아이템 획득의 다양성이 증가하고, 같은 아이템이라도 접두사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하여 파밍의 재미가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normal 등급 아이템이 자주 등장하여 기본적인 장비 수급이 원활해졌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