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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. 라운드별 적 등장 시스템 (Round-based Enemy Pool)
1. 목표 (Goal)
- 게임 진행도(라운드)에 따라 등장하는 적들을 다르게 설정하여 난이도 곡선을 구현합니다.
enemies.json데이터에tier필드를 추가하고, 스테이지에 맞는 적을 소환하는 로직을EnemyTable에 구현합니다.
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데이터 구조 변경 (enemies.json & EnemyTemplate)
- JSON:
tier필드 추가 (1, 2, 3).- Tier 1: Goblin, Slime, Wolf, Orc Warrior(Elite).
- Tier 2: Bandit, Skeleton, Giant Spider(Elite).
- Tier 3: Shadow Assassin, Armored Bear, Dark Knight(Elite).
- Template:
tier필드를 파싱하고 저장하도록 클래스 업데이트.
로직 구현 (EnemyTable)
getRandomEnemy(int stage)메서드 추가:- 현재 스테이지에 따라 목표 Tier를 결정 (1: 1~12, 2: 13~24, 3: 25+).
- 해당 Tier의 적 목록에서 랜덤 선택.
- 해당 Tier의 적이 없을 경우 하위 Tier 또는 전체 풀에서 선택하는 폴백 로직 포함.
전투 연동 (BattleProvider)
_prepareNextStage에서 적 생성 시EnemyTable.getRandomEnemy를 호출하여 스테이지에 적합한 적이 등장하도록 변경.
3. 결과 (Result)
- 게임 초반에는 약한 적, 후반에는 강한 적이 등장하여 단계적인 난이도 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- 데이터 주도적으로 적의 등장 시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