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7 KiB
1.7 KiB
52.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 적용 (Item Icon Image Implementation)
1. 목표 (Goal)
- 기존의 머티리얼 아이콘(
IconData) 대신assets/data/icon/에 추가된 PNG 이미지 아이콘을 UI에 적용합니다. ItemUtils를 수정하여 아이콘 경로를 반환하도록 변경하고, 주요 UI 화면(BattleScreen,InventoryScreen,ShopUI)에서Image.asset을 사용하도록 리팩토링합니다.
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에셋 등록
pubspec.yaml에assets/data/icon/경로 추가.
ItemUtils 수정
getIcon(EquipmentSlot)제거 (또는 사용처 변경).getIconPath(EquipmentSlot)메서드 추가: 장비 슬롯별 이미지 파일 경로 반환.- Weapon ->
icon_weapon.png - Shield ->
icon_shield.png - Armor ->
icon_armor.png - Accessory ->
icon_accessory.png
- Weapon ->
UI 수정 (Icon -> Image.asset)
ShopUI(lib/widgets/stage/shop_ui.dart): 상점 아이템 카드의 아이콘 교체.InventoryScreen(lib/screens/inventory_screen.dart):- 착용 중인 아이템 슬롯의 아이콘 교체.
- 인벤토리 그리드 내 아이템 아이콘 교체.
BattleScreen(lib/screens/battle_screen.dart):-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 팝업의 아이템 아이콘 교체.
- 플로팅 액션 버튼(FAB): ATK/DEF 버튼의 아이콘을
icon_weapon.png와icon_shield.png로 교체하고 흰색 틴트 적용.
3. 결과 (Result)
- 게임 내 아이템 표현이 단순 기호에서 구체적인 이미지로 변경되어 시각적 몰입도가 향상되었습니다.
ItemUtils를 통해 아이콘 자원 관리가 중앙화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