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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17 B

60. Introduce AppStrings for Soft i18n

1. 목표 (Goal)

  • UI 텍스트 하드코딩을 방지하고 추후 본격적인 i18n 적용을 대비하기 위해 AppStrings 상수 클래스를 도입합니다.
  • 자주 사용되는 UI 텍스트(메뉴, 스탯, 행동 등)를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.

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

  1. lib/game/config/app_strings.dart 생성:
    • actionAttack, actionDefend, statHp, statAtk 등 카테고리별로 정적 상수를 정의합니다.
  2. UI 코드 수정:
    • BattleScreen, InventoryScreen, MainMenuScreen 등에서 하드코딩된 문자열을 AppStrings.xxx로 교체합니다.
    • Note: 전투 로그와 같이 동적으로 생성되는 복잡한 문장은 이번 단계에서 제외합니다.

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
  • 텍스트 변경 시 AppStrings만 수정하면 되므로 유지보수성 향상.
  • 추후 다국어 지원 라이브러리 도입 시 마이그레이션이 매우 쉬워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