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72_delay_enemy_intent.md

748 B

72. Delay Enemy Intent Generation

1. 문제 (Problem)

  • 적이 공격하는 도중에 _generateEnemyIntent()가 호출되어, 다음 턴 행동(예: 방어)이 미리 실행되고 이펙트가 겹쳐 보이는 현상 발생.

2. 해결 방안 (Solution)

  • BattleProvider._enemyTurn 메서드에서 _generateEnemyIntent() 호출 전에 **충분한 대기 시간(GameConfig.animDelayEnemyTurn 또는 공격 애니메이션 시간)**을 둡니다.
  • 이를 통해 적의 현재 행동 연출이 완전히 끝난 뒤에 다음 행동을 준비하도록 순서를 정리합니다.

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
  • 적 공격 -> 복귀 -> (잠시 후) -> 다음 턴 방어 준비(이펙트) 순서로 자연스럽게 진행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