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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. Global Animation Delay Adjustment
1. 목표 (Goal)
- 플레이어와 적 모두에게 적용되는 애니메이션 딜레이 설정(
GameConfig)을 조정하여, 데미지 텍스트가 애니메이션 타격(Impact)보다 먼저 뜨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합니다.
2. 원인 (Cause)
GameConfig의 대기 시간이BattleAnimationWidget의 재생 시간과 **완벽하게 동일(ms 단위)**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.- 코드 실행 컨텍스트 차이로 인해
Timer(로직 대기)가Animation(UI 렌더링)보다 미세하게 먼저 완료될 수 있어, 텍스트가 먼저 뜨는 "경쟁 상태(Race Condition)"가 발생합니다.
3. 해결 방안 (Solution)
GameConfig의animDelay...값들을 기존 값에서 +100ms 증가시킵니다.- 이는 플레이어와 적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로직의 일관성을 해치지 않으면서, 시각적으로 "타격 후 텍스트"라는 자연스러운 순서를 보장합니다.
4. 변경 값
- Safe: 500 -> 600
- Normal: 400 -> 500
- Risky: 1100 -> 1200
5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- 플레이어와 적 모두 공격 시 애니메이션이 목표에 도달한 직후 데미지 텍스트가 표시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