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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2. Implement Enemy Attack Animation

1. 목표 (Goal)

  •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적(Enemy)이 공격할 때도 플레이어 쪽으로 돌진하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전투의 역동성을 높입니다.

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

  1. BattleScreen 수정:
    • GlobalKey<BattleAnimationWidgetState> _enemyAnimKey를 추가합니다.
    • 적 캐릭터 UI(CharacterStatusCard)를 BattleAnimationWidget으로 감쌉니다.
  2. 애니메이션 트리거 로직 (_addFloatingEffect):
    • 기존 플레이어 공격 감지 로직과 유사하게, event.type == ActionType.attack이고 event.target == EffectTarget.player인 경우를 감지합니다.
    • 적 위치에서 플레이어 위치로의 오프셋(playerPos - enemyPos)을 계산하여 _enemyAnimKey로 애니메이션을 실행합니다.
    • 공격 모션 중에는 적의 스탯 정보(HP바 등)를 일시적으로 숨기는 로직(_isEnemyAttacking)도 추가합니다.

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
  • 적의 턴에도 시각적인 움직임이 발생하여 전투가 더 생동감 있게 느껴짐.
  • 플레이어와 적의 상호작용이 명확해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