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24_refactor_enums.md

1.7 KiB

24. Enum 리팩토링 (Refactor Enums)

1. 배경 (Background)

현재 프로젝트 내 여러 파일에 enum들이 산재해 있어 관리가 어렵고, 의존성이 복잡해질 우려가 있습니다. 이를 하나의 파일로 통합하여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.

2. 목표 (Objective)

  • 프로젝트 전반에 흩어져 있는 enum 정의들을 lib/game/enums.dart 파일 하나로 통합합니다.
  • 기존 파일들에서 enum 정의를 제거하고, 새로운 파일을 import 하여 사용하도록 수정합니다.

3. 대상 Enum 목록 (Target Enums)

다음 파일들에 정의된 Enum들을 이동합니다:

  1. lib/providers/battle_provider.dart
    • ActionType
    • RiskLevel
    • EnemyActionType
  2. lib/game/model/status_effect.dart
    • StatusEffectType
  3. lib/game/model/stat.dart
    • ModifierType
  4. lib/game/model/stage.dart
    • StageType
  5. lib/game/model/item.dart
    • EquipmentSlot

4. 작업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
  1. 새 파일 생성: lib/game/enums.dart
  2. Enum 이동: 위 목록의 Enum들을 새 파일로 복사합니다.
  3. 기존 코드 수정:
    • 원래 파일에서 Enum 정의 삭제.
    • 해당 Enum을 사용하는 모든 파일에 import 'package:game/game/enums.dart'; (또는 상대 경로) 추가.
    • battle_provider.dartEnemyIntent 클래스는 battle_provider.dart에 남겨두거나, 필요하다면 별도 모델 파일로 분리 고려 (이번 작업에서는 Enum만 이동).

5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
  • Enum 정의가 한곳에 모여 있어 찾기 쉽고 수정이 용이해짐.
  • 순환 참조 문제 예방 및 코드 구조 개선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