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7 KiB
1.7 KiB
24. Enum 리팩토링 (Refactor Enums)
1. 배경 (Background)
현재 프로젝트 내 여러 파일에 enum들이 산재해 있어 관리가 어렵고, 의존성이 복잡해질 우려가 있습니다. 이를 하나의 파일로 통합하여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.
2. 목표 (Objective)
- 프로젝트 전반에 흩어져 있는
enum정의들을lib/game/enums.dart파일 하나로 통합합니다. - 기존 파일들에서
enum정의를 제거하고, 새로운 파일을 import 하여 사용하도록 수정합니다.
3. 대상 Enum 목록 (Target Enums)
다음 파일들에 정의된 Enum들을 이동합니다:
lib/providers/battle_provider.dartActionTypeRiskLevelEnemyActionType
lib/game/model/status_effect.dartStatusEffectType
lib/game/model/stat.dartModifierType
lib/game/model/stage.dartStageType
lib/game/model/item.dartEquipmentSlot
4. 작업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- 새 파일 생성:
lib/game/enums.dart - Enum 이동: 위 목록의 Enum들을 새 파일로 복사합니다.
- 기존 코드 수정:
- 원래 파일에서 Enum 정의 삭제.
- 해당 Enum을 사용하는 모든 파일에
import 'package:game/game/enums.dart';(또는 상대 경로) 추가. battle_provider.dart의EnemyIntent클래스는battle_provider.dart에 남겨두거나, 필요하다면 별도 모델 파일로 분리 고려 (이번 작업에서는 Enum만 이동).
5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
- Enum 정의가 한곳에 모여 있어 찾기 쉽고 수정이 용이해짐.
- 순환 참조 문제 예방 및 코드 구조 개선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