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/prompt/52_round_based_enemy_pool.md

1.5 KiB

52. 라운드별 적 등장 시스템 (Round-based Enemy Pool)

1. 목표 (Goal)

  • 게임 진행도(라운드)에 따라 등장하는 적들을 다르게 설정하여 난이도 곡선을 구현합니다.
  • enemies.json 데이터에 tier 필드를 추가하고, 스테이지에 맞는 적을 소환하는 로직을 EnemyTable에 구현합니다.

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

데이터 구조 변경 (enemies.json & EnemyTemplate)

  • JSON: tier 필드 추가 (1, 2, 3).
    • Tier 1: Goblin, Slime, Wolf, Orc Warrior(Elite).
    • Tier 2: Bandit, Skeleton, Giant Spider(Elite).
    • Tier 3: Shadow Assassin, Armored Bear, Dark Knight(Elite).
  • Template: tier 필드를 파싱하고 저장하도록 클래스 업데이트.

로직 구현 (EnemyTable)

  • getRandomEnemy(int stage) 메서드 추가:
    • 현재 스테이지에 따라 목표 Tier를 결정 (1: 1~12, 2: 13~24, 3: 25+).
    • 해당 Tier의 적 목록에서 랜덤 선택.
    • 해당 Tier의 적이 없을 경우 하위 Tier 또는 전체 풀에서 선택하는 폴백 로직 포함.

전투 연동 (BattleProvider)

  • _prepareNextStage에서 적 생성 시 EnemyTable.getRandomEnemy를 호출하여 스테이지에 적합한 적이 등장하도록 변경.

3. 결과 (Result)

  • 게임 초반에는 약한 적, 후반에는 강한 적이 등장하여 단계적인 난이도 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  • 데이터 주도적으로 적의 등장 시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