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5 KiB
1.5 KiB
영구 스탯 수정자 (Permanent Stat Modifiers)
목표
Slay the Spire의 승천(Ascension)이나 유물 시스템처럼, 캐릭터의 스탯에 영구적인 영향을 주는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. 이는 일시적인 StatusEffect와는 구별됩니다.
구현 계획
1. 데이터 모델 정의
- Enum 추가 (
lib/game/enums.dart):StatType: 수정할 스탯의 종류 (maxHp,atk,defense).
- 클래스 생성 (
lib/game/model/stat_modifier.dart):PermanentStatModifier: 스탯 수정 정보를 담는 클래스.id: 식별자.name: 표시 이름.description: 설명.statType: 대상 스탯 (StatType).type: 연산 타입 (ModifierType.flat또는percent).value: 수정 값.
2. 캐릭터 모델 변경 (lib/game/model/entity.dart)
Character클래스에List<PermanentStatModifier> permanentModifiers필드 추가.addModifier(PermanentStatModifier modifier)메서드 추가.removeModifier(String id)메서드 추가.- 스탯 계산 로직(
totalAtk,totalDefense,totalMaxHp) 업데이트:- 기존:
base + itemBonus - 변경:
(base + itemBonus + flatModifiers) * (1 + percentModifiers)
- 기존:
기대 효과
- 게임 진행 중 획득하는 영구적인 버프/디버프(예: "힘의 물약: 공격력 +2 영구 증가", "저주: 방어력 -1")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
- 로그라이크 요소(메타 프로그레션 또는 런 내 성장)의 기반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