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60. Introduce AppStrings for Soft i18n ## 1. 목표 (Goal) - UI 텍스트 하드코딩을 방지하고 추후 본격적인 i18n 적용을 대비하기 위해 `AppStrings` 상수 클래스를 도입합니다. - 자주 사용되는 UI 텍스트(메뉴, 스탯, 행동 등)를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. ## 2. 구현 계획 (Implementation Plan) 1. **`lib/game/config/app_strings.dart` 생성:** - `actionAttack`, `actionDefend`, `statHp`, `statAtk` 등 카테고리별로 정적 상수를 정의합니다. 2. **UI 코드 수정:** - `BattleScreen`, `InventoryScreen`, `MainMenuScreen` 등에서 하드코딩된 문자열을 `AppStrings.xxx`로 교체합니다. - *Note:* 전투 로그와 같이 동적으로 생성되는 복잡한 문장은 이번 단계에서 제외합니다. ## 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 - 텍스트 변경 시 `AppStrings`만 수정하면 되므로 유지보수성 향상. - 추후 다국어 지원 라이브러리 도입 시 마이그레이션이 매우 쉬워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