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58. 패배 시 저장 데이터 삭제 (Permadeath Implementation) ## 1. 목표 (Goal) - 로그라이크 장르 특성에 맞춰 플레이어 패배(사망) 시 저장된 진행 데이터를 즉시 삭제하여 영구적인 죽음(Permadeath)을 구현합니다. ## 2. 구현 상세 (Implementation Details) ### `BattleProvider` - **`_onDefeat` 메서드 추가:** - 비동기(`async`) 메서드. - "Player defeated! Enemy wins!" 로그 추가. - `SaveManager.clearSaveData()` 호출하여 저장 파일 삭제. - `notifyListeners()` 호출하여 UI 갱신. - **패배 조건 체크 추가:** - `playerAction`: 턴 시작 시 상태이상(출혈 등)으로 인한 사망 체크. - `_enemyTurn`: 적 공격 후 및 턴 종료 시 사망 체크. - 사망 확인 시 `_onDefeat` 호출. ## 3. 결과 (Result) -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패배하면 메인 메뉴로 돌아가더라도 '이어하기'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(저장 데이터 삭제됨). - 긴장감 있는 게임 플레이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