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m 9a7498af35ff20b376cf029d61afaeff262c8ff6 Mon Sep 17 00:00:00 2001 From: Horoli Date: Sun, 7 Dec 2025 19:10:03 +0900 Subject: [PATCH] Docs: Update project context with i18n convention --- prompt/00_project_context_restore.md | 6 +++--- prompt/61_update_convention_i18n.md | 11 +++++++++++ 2 files changed, 14 insertions(+), 3 deletions(-) create mode 100644 prompt/61_update_convention_i18n.md diff --git a/prompt/00_project_context_restore.md b/prompt/00_project_context_restore.md index 81a1ac5..aa8dadd 100644 --- a/prompt/00_project_context_restore.md +++ b/prompt/00_project_context_restore.md @@ -115,9 +115,9 @@ - **Prompt Driven Development:** `prompt/XX_description.md` 유지. - **유사 작업 통합:** 작업 내용이 이전 프롬프트와 유사한 경우 새로운 프롬프트를 생성하지 않고 기존 프롬프트에 내용을 추가합니다. - **Language:** **모든 프롬프트 파일(prompt/XX\_...)은 반드시 한국어(Korean)로 작성해야 합니다.** -- **Config Management:** 하드코딩되는 값들은 `config` 폴더 내 파일들(`lib/game/config/` 등)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. -- **State Management:** `Provider` + `Stream` (이벤트성 데이터). -- **Data:** JSON 기반. + - **Config Management:** 하드코딩되는 값들은 `config` 폴더 내 파일들(`lib/game/config/` 등)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. + - **i18n Strategy (Soft i18n):** UI에 표시되는 문자열은 하드코딩하지 않고 `lib/game/config/app_strings.dart`의 상수를 사용해야 합니다. (전투 로그 등 동적 문자열 제외) + - **State Management:** `Provider` + `Stream` (이벤트성 데이터).- **Data:** JSON 기반. ## 5. 다음 단계 작업 (Next Steps) diff --git a/prompt/61_update_convention_i18n.md b/prompt/61_update_convention_i18n.md new file mode 100644 index 0000000..5910de1 --- /dev/null +++ b/prompt/61_update_convention_i18n.md @@ -0,0 +1,11 @@ +# 61. Convention Update (Soft i18n) + +## 1. 목표 (Goal) +- 프로젝트 컨텍스트 복구용 파일(`00_project_context_restore.md`)에 최근 도입한 `AppStrings` 사용 규칙(Soft i18n)을 명시하여, 향후 개발 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. + +## 2. 변경 내용 (Changes) +- `4. 작업 컨벤션 (Working Conventions)` 섹션에 `i18n Strategy` 항목 추가. +- "UI에 표시되는 문자열은 하드코딩하지 않고 `lib/game/config/app_strings.dart`의 상수를 사용해야 합니다." 라는 지침 명시. + +## 3. 기대 효과 (Expected Outcome) +- 이후 AI 세션이나 다른 개발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, UI 텍스트 작성 규칙을 즉시 인지하고 따를 수 있음.